본문 바로가기
투자자로 사는 법

실전투자 후기 리뷰 #1 [꼬시] 1년간 기초 강의만 맴돌며 만나게 된 1호기를 복기하며 (feat. 빈쓰튜터님의 매물 코칭)

by chocolatebox 2023. 10. 5.
반응형

 

오늘은 꼬시님께서 1호기를 복기한 경험담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2호기 투자에 전심전력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이런 투자경험담을 리뷰하는 시간을 습관화 해보려고 합니다.

모두 신규사원 채용에 화이팅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글에서 본 것

1) 전임 루틴을 만들어서 매일 한 덕분에 부동산 사장님과의 관계를 쌓고 거기서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2) 무리하지 않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찾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

3) 투자에서는 항상 대안이 있어야 하며 대안이 부족하면 소수의 매물에 집중하게 된다.

4) 매물코칭을 통해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투자하고자 하는 물건의 매매조건과 협상안을 정리할 수 있었다.

반응형

2. 깨달은 것

1) 전화임장을 매물임장 직전에 몰아서 하는 숙제처럼 하기보다는 평소에 부동산 사장님과의 관계를 쌓는다는 생각으로 루틴처럼 하는 게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필요하다.

2) 내가 할 수 있는 일에만 집중하더라도 그 과정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한 기초가 될 수 있다.

3) 투자에서 조급함은 절대 금물이니, 항상 플랜B를 염두에 두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투자자의 기본기이다.

4) 매물코칭은 투자 경험이 부족한 사람이 풍부한 사람을 레버리지 하는 것으로 큰 돈을 벌기 위해 투자하는 비용이다.

 

3. 나에게 적용할 것

1) 갑작스럽게 매일 전화임장은 무리더라도, 점심시간마다 꾸준히 단순히 시세만 물어보는 전화임장이라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2)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투자할 수 있도록 감당가능한 리스크를 파악하자.

3) 해당 지역 안에서도 대안을 만들고, 그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도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시세트래킹을 미리 해두자.

4) 이번 2호기 투자에서도 반드시 매물코칭 문의를 통해 내 판단에 대한 검토와 리스크에 대한 점검을 동시에 챙겨보자.

 

https://cafe.naver.com/wecando7/10003834

 

[꼬시] 1년간 기초 강의만 맴돌며 만나게 된 1호기를 복기하며. (feat. 빈쓰튜터님의 매물 코칭)

안녕하세요. (이상해) 꼬시입니다. 22년 12월 열반스쿨 기초를 시작으로 제 인생에 정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어깨가 무거운 한 해였습니다. 한 집...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